닌텐도 골드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꿀팁)

반응형

닌텐도 골드포인트

닌텐도 스위치 골드포인트

닌텐도 골드포인트란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리워드로, 우리가 평소에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대형 마트에서 물건들을 구매하면 금액의 일정량을 포인트로 적립 받고, 그 포인트를 모아서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닌텐도 골드포인트는 기기 e숍이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실물 게임칩 패키지 등 게임을 구매하면 DL버전은 게임 가격의 5%, 패키지 버전은 게임 가격의 1%를 골드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 된 골드포인트는 1골드포인트 = 10원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1000 골드포인트를 모으면 10000원짜리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닌텐도 골드포인트 적립 방법

골드포인트 적립

위에서 설명한대로 e숍이나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게임들은 구매 완료 시점에 자동으로 금액의 5%가 골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패키지 버전으로 구매한 게임은 골드포인트를 적립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추가 절차가 필요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해당 게임칩을 슬롯에 넣은 후 홈 화면에서 해당 게임에 커서를 위치한 후 조이콘의 +또는 -키를 누른 뒤 뜨는 화면에서 마이 닌텐도 포인트 프로그램 부분으로 이동 후 골드 포인트 받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골드포인트 받는 방법

저는 최근의 구매했던 포켓몬스터 바이올렛 패키지 버전 골드포인트를 받아봤습니다. 포켓몬 바이올렛의 패키지 버전 정가는 64800원이고 이 금액의 1%는 64.8인데 반올림해서 65 골드포인트를 지급 받았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출시한지 1년이 지난 타이틀은 새로 패키지 버전을 구매해도 골드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닌텐도 골드포인트 유효 기간

골드포인트 유효 기한

닌텐도 골드포인트에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적립 시점부터 1년이 지난 골드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해버립니다. 저도 깜빡하고 있다가 200 골드포인트나 날려버렸는데 너무 아깝더라구요. 

마이닌텐도 사이트에서 내가 가진 골드포인트의 유효 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12월 31일이 지나면 65 골드포인트가 사라지고, 내년 1월 31일이 지나면 264 골드포인트가 사라질 예정이네요. 유효 기한 만료로 사라지기 전에 빨리 사용해야겠습니다.

 

닌텐도 골드포인트 게임 구매

골드포인트 게임 구매

닌텐도 골드포인트 사용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구매 할 게임을 찾아보겠습니다. 마침 예전부터 플레이 해보고는 싶었지만 차마 돈 주고 구매하기는 아까웠던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가 닌텐도 e숍에서 세일 중이니 골드 포인트로 구매해보겠습니다.

 

골드포인트 사용 하기

닌텐도 스위치 스컬 할인 가격은 12600원이고, 골드포인트로 구매를 위해 오른쪽에 포인트 사용 부분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골드포인트 결제

마침 위에서 포켓몬스터 바이올렛으로 적립한 골드포인트까지 합해서 딱 1260 골드포인트가 있어서 12600원짜리 게임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골드포인트 사용 방법

마지막으로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구입 확정을 누르면 닌텐도 골드포인트로 게임 구매가 완료됩니다. 이번에는 결제 금액이 0원이라 그런지 골드포인트를 적립해주지 않습니다. 

한 가지 꿀팁은 기기 e숍에서 구매할 때는 할인된 금액 혹은 최종 결제 금액의 5%가 골드포인트로 적립되고, 닌텐도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하면 할인 여부와 상관 없이 정가 기준 5%가 골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쉽게 말하면 10000원짜리 게임이 있는데 90% 할인해서 1000원에 판매한다면 기기 e숍에서 구매시에는 1000원의 5%인 5 골드포인트를 적립받지만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1000원의 5%가 아닌 10000원의 5%인 50 골드포인트를 적립 받게됩니다. 

 

닌텐도 골드포인트 사용 방법

골드포인트 +카카오페이

마지막 꿀팁은 최근의 추가 된 결제 수단인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골드포인트 + 카카오페이로 게임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이전까지는 1000골드포인트가 있는데 11000원짜리 게임을 구매하고 싶다면 100골드포인트를 더 모으거나 닌텐도 선불카드로 금액을 추가해서 골드포인트와 함께 사용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e숍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보유한 골드포인트로 게임 금액을 차감해서 카카오페이로 나머지 금액을 결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카카오페이 결제 수단이 추가 된 이후로 아르헨티나 e숍 등 해외 e숍에서 대한민국 국가의 카드로 결제가 막혀버렸는데, 부디 일시적인 오류이길 바라며 해외 e숍 결제가 정상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