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아이코스·릴·글로 안전하고 깨끗하고 확실하게 청소하는 법!

GAMER ADOPTER 2018. 3. 1.
반응형

아이코스·릴·글로 

코스샤워 청소법



코스샤워


궐련형 전자담배 사용자 분들 어떤 방법으로 청소하고 계신가요??


작년 6월 아이코스(iqos)를 시작으로 글로(glo)와 릴(lil)이 차례로 출시하며 시장은 계속해서 활성화 되고 있고, 전체 9%이상이 아이코스, 글로, 릴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다고 봐도 될 정도로 지긋지긋한 냄새로 부터 해방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치만 갈아탄 분들중 가장 큰 불편은 바로 청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릴 이나 아이코스 글로 등은 비슷한 형태를 갖추고 있지만 불을 붙이지 않고 찐 잎을 가열해 사용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하다. 기기 내부에 찌꺼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찌든 때로 인해 본연의 맛을 찾기 힘들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나도 릴(lil) 을 2달 넘게 사용중인데 처음 사용할때는 한갑 찔때마다 한번 씩 릴에 기본 탑재된 가열 청소 기능으로 청소하고, 제품 구매 시 동봉되어 있던 청소용 솔과 청소용 면봉 (크리닝스틱)으로 꼬박꼬박 청소를 했었는데, 그렇게 몇 번 청소하다보니 너무 귀찮고.. 청소용 면봉인 크리닝 스틱도 다 쓰고 청소하는 주기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고 릴을 사용하다보니 기분탓일까? 왜인지 모르게 히츠 스틱의 맛이 변한 것 같다. 탄맛도 좀 나는 것 같고..

그래서 오랜만에 집에 있는 물티슈와 면봉 이쑤시개 등으로 청소를 해보던 중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청소해도 안전한가..?' 

뉴스같은데서 보면 물티슈에서 인체에 해로운 성분들이 검출되었다는 뉴스를 접한적이 있기에 불안함을 갖고 검색을 해봤더니,

코스샤워라는 아이코스 릴 글로 전용으로 청소할 수 있는 세척액이 판매되고 있었다.


알고보니 아이코스 세척제 로 이미 잘 알려진 제품이라고 한다. (참고로 돈받고 쓰는 홍보용 광고성 글이 아니니 안심해도 된다)

제품명은 코스샤워 멀티클리너 라는 세척액 제품이고, 면봉과 전용 청소솔 등에 코스샤워 멀티클리너를 묻혀 내부를 닦아 청소를 하면 간편하게 기기 내부의 찌꺼기 제거는 물론이고 찌든내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입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는게 중요한데, 코스샤워 멀티클리너에 함유되어있는 에탄올 성분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에탄올과 달리 합성 성분이 포함 되어있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코스샤워 멀티클리너에 함유되어있는 에탄올은 발효 주정 에탄올로 곡물을 원료로 발효 숙성하여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에탄올 성분이며 세척뿐 아니라 스마트폰, 장난감 등 손이 자주 닿는 제품을 청소하기에도 용이해 구매해 두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코스샤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코스샤워 멀티클리너 라는 세척액 외에도, 아이코스나 릴 글로에 적합한 크기로 만들어진 세척용 면봉도 판매하고 있었다. 궐련형 전자기기를 처음 구매하면 박스에 동봉 되어 있는 세척용 면봉을 모두 사용하면 따로 다시 구매하기도 어렵고, 일반 면봉에 알콜등을 묻혀 사용하자니 크기가 커서 내부에 잘 들어가지를 않는다. 근데 이렇게 기기를 위한 전용 청소용 세척 면봉을 판매하고 있다니 다행이라 생각 된다.


이 외에도 코스샤워 홈페이지를 둘러보다 신기한 걸 하나 발견했다.

바로 코스샤워 뉴클리어 전자담배 카토마이저 살균&세정 발포클리너 라는 제품인데, '시장이 커지니 별게 다 나오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더라. 


안전하고 깨끗하고 확실하게 릴 청소를 위해 한 번 구매해 볼 생각이다. 나처럼 릴이나 글로 아이코스 청소나 세척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코스샤워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구경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